-
네이버 부동산 매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있으신가요? 세상은 넓고 집은 참 많아요. 여기서 중요한것은 내것이 없다는 말입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돈을 많이 벌어서 부동산을 구매하는 날도 오겠거니 하면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꿈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어떤 분들은 네이버 부동산 매물을 확인하면서 자신이 가지고싶은 또는 살고 싶은 장소와 동네를 찾아보고는 합니다. 최근에는 전세난이 이어지면서 이곳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위분들과 함께 부동산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었던 날이 있었는데요. 비 현실적으로 비싼 가격이라는데는 모두들 동의하더군요. 어찌되었던 모두가 행복하게 살수 있는 그날이 되었으면 참 좋을것 같아요.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우리가 원하는 집을 찾기위해서는 발에 땀나도록 발품을 팔아서 돌아다녔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모바일과 컴퓨터에서 네이버 부동산 매물만 확인해도 헛걸음을 하는 일은 없어지게 되었죠. 진짜 터치 몇번이면 원하는 사진을 볼수도 있더군요.
최근에는 네이버 부동산의 매물을 확인하는 비슷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자주 쓰는 다음에서도 오랜기간의 홈페이지 수정을 끝내고 다시 관련 서비스를 오픈했죠. 또 거기다 부동산114같은 곳도 있어서 선택과 비교의 수단도 생기게되었져.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식은 하나의 사이트만 고집할것이 아니라 다양한 곳에 들어가서 가격을 체크하는것이 중요하다는것입니다. 비교대상이 인터넷밖에 없는것 같지만 어찌보면 그건 그들이 만들어둔 시세라서 언제든지 바뀔수 있다는것이죠.
당신이 원하는 네이버 부동산 매물 확인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홈페이지 메인에서 관련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검색으로 매물에 대한 매뉴를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큰 차이는 없다는 것을 기억하시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m.land.naver.com
그냥 네이버 부동산의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처음에 홈 화면에서 보이는 것은 익숙한 지도의 모습인데요. 대한민국의 여러지역이 표시되고 있으니 관심있는 곳을 찾아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잠시후 화면이 바뀌고 수많은 글씨가 나와요.
처음에 네이버의 부동산 매물로 표시되는 것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대한것입니다. 위쪽을 보시면 이외에도 빌라나 주택 그리고 원룸투룸, 상가업무공장토지, 분양등이 보입니다. 원하는 아파티를 선택해보시면 현재 등록된 매물이 나옵니다.
거기서 부동산을 선택시에는 오른쪽부분에 상세내역이 표시됩니다. 일단 등록된 매물에 기본적인 공급과 전용면적이 표시되는데요. 평수로도 변환이 가능하니 이부분은 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월단위 관리비와 세대수도 나오죠. 가장 중요한건 입주 가능일입니다. 요즘에는 갭투자 매물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실입주 안되는것도 많아요.
여러분이 네이버 부동산 매물을 확인할때 챙겨보시면 좋은것이 시세/실거래가입니다. 말그대로 현재 등록된 가격말고 사람들이 사고 팔았던 내역을 기준으로 금액을 알아볼때 좋은것인데요. 상위 / 하위 / 일반 평균가를 나누어서 안내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를 기준으로 전세금액의 비율을 체크해보세요.
가정에 아이들이 있거나 학군을 고민하는 분들은 당연히 학군정보를 부동산 매물에서 체크해야합니다. 집 주소를 기준으로 배정 받게 되는 초등학교등이 있기떄문입니다. 총 학급수는 얼마나 되는지 학생은 몇명인지등을 명확하게 알수 있어서 좋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