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시간에는 길을 찾기에 적합한 다음지도 바로가기를 설명해드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서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쓰는 분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불과 몇년전에는 차량에 부착되어서 나오는 기기말고는 이런 것이 없었는데 이제는 실시간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너무 편해졌습니다. 막힌 길도 피해서 갈수 있는다는 엄청난 장점때문에 스마트폰을 쓴다면 이것을 활용해보시는것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업체들 보다 여기가 지도로 보면 최고로 좋더군요.
이것이 언제 등장했는지는 정확하게 기억나진 않지만 제 머리속에서 다음지도는 엄청난 충격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장소를 검색만으로도 찾아서 확인할수 있는데 실제 장소를 사진으로 볼수 있다? 거기다 360도 회전으로 돌려볼수 있다는것이 생각지도 못했기때문입니다. 기능과 활용성까지 잡은 최고의 작품이라고 까지 표현하고 싶은데요. 아직 모르는 분도 있더군요.
어떤식으로 다음지도를 개발하는것인지 가끔 궁금했었는데 길을 걸어다니다보면 조그만한 차량 지붕에 뭔가가 달려있고 회사이름이 박힌것을 볼수 있더군요. 알고 보니 그렇게 직접 돌아다니면서 촬영을 하고 이것을 우리에게 서비스하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메일과 카페가 주력이라고 봤는데 어쩜 이젠 대세는 지도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한땀한땀 만들어진 요걸 잘 쓰려면 다음지도 바로가기 만들기를 해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생활에 가장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라서 주위에 친구들이나 선배들에게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처음에 말했지만 안가본 곳을 방문해서 도착지를 찾는다는것은 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그럴때 쓰기 좋은 것이 실사를 볼수 있는 로드뷰라는 것입니다. 저는 방문이전에 자주 확인해보는 것으로 한번보고 가면 찾기 용이하더군요.
그럼 어떻게 다음지도의 바로가기를 찾을수 있을까요? 해답은 이미 알고있을것 같습니다. 이기눙을 제공하는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보면 되겠는데요. 전 daum카카오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해두었기때문에 찾는것은 크게 어렵지 않더군요. 검색할때 찾는 곳을 들어가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다음지도 바로가기를 찾다보면 카카오맵이라는 이름이 보이실꺼에요. 아시겠지만 다음이라는 곳과 카카오가 합병했자나요? 그뒤로는 이름이 그렇게 불리우고 있고 안드로이드나 iOS같은 곳에서도 그명칭을 쓰더군요. 아무튼 공식페이지에서 위쪽을 보시면 메뉴들이 있습니다.
카페 / 메일/ 뉴스와 함께 많이들 찾는것이라서 그런지 지도 항목도 바로 보이는데요. 메뉴 오른쪽옆에 있는 더보기를 선택하시면 좀더 상세한 검색 / 길찾기 / 로드뷰 / 버스정보 / 지하철노선도 등으로 분류되어있으니 처음 접속하는 분들도 편히 이용이 가능하죠.
저는 다음지도 바로가기 기능으로 검색을 선택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화면에 익숙해보이는 맵이 보이고 어떻게 써야하는지 조금 당황스러운데요. 왼쪽에서는 길찾기,검색,버스등을 선택할수 있는 곳이고 오른쪽이 실제 지역 모습입니다. 일단한번 써보죠.
좌측 상단에서 원하는 장소나 명칭을 입력하시면 찾아볼수 있는데 한번 입력해보죠. 맞는 곳이 있다면 바로 관련된 곳이 쫘악 표시되는데 거기에서 선택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곳을 길을 찾아야할대로 선택하시거나 로드뷰등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당신이 다음지도 바로가기에서 로드뷰 기능을 쓰시려고 한다면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른쪽 위에 보면 캠 모양을 하고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이걸 지정하시면 맵에 파란색 길이 표시됩니다. 그럼 원하는 위치에 핀을 꽃으시면 됩니다. 진짜 간단하죠?
그러면 시원하게 펼쳐진 도로의 모습이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찾아볼수 있으니 원하는 장소를 보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잘 모르지만 기능이 숨겨져 있습니다. 지도에서 왼쪽 위를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구석모서리에 날짜가 하나 보일꺼에요. 이게 다음지도에서 써볼만한 기능인데 옛날에 찍은 모습과 현재 모습을 서로 비교해서 볼수 있는 것입니다. 그곳의 현재와 과거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라면 활용하기에 좋은 것같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는 좀더 상세한 설명을 해드릴태니 참고해보세요.
댓글